1세대 아프리카TV의 BJ(직업)이자 유튜버 김이브는 팬들과 소통하며 방송하는 개인 토크 방송이라는 새로운 장르를 개척했던 사람 중 하나입니다. 본명은 김소진이며 나이는 37세이죠. 아직 미혼이랍니다.

그녀는 지난 13년 간 방송을 진행하며 유튜브 구독자가 100만 명에 달하는 등 뛰어난 외모와 아울러서, 거침없는 입담으로 많은 사랑을 받아왔답니다. 그렇지만 지난 2017년 경에 생방송 도중 유튜버 윰댕과 갈등을 빚으며 논란이 불거졌답니다. 당시 윰댕은 김이브가 자신의 방송 스타일을 따라 한다고 주장한 바 있답니다. 결과적으로 윰댕은 대중에게 지지를 받았으며, 김이브는 민심을 잃게 됐답니다.

이후에 구독자가 급감하며 서서히 잊혀갔던 김이브는 BJ들에게 돈을 빌린 뒤 갚지 않았다는 의혹을 받았답니다. 일부 네티즌들은 김이브가 빌린 돈으로 도박을 한 뒤에 전부 탕진한 게 아니냐는 주장을 제기하기도 했답니다.


이에 김이브는 "도박을 한 적이 없는 상황이다. 몸이 아파서 언제까지 방송을 할 수 있을지 모르는 상황에 투자를 하라는 곳이 있었던 것이다. 투자금은 주지 않고 돈을 불리려면 계속 달라고 하던 것이다"라고 털어놨답니다.

이어서 "결국 1억3000만 원 투자 피해를 당했던 것이다. 큰돈에 눈이 멀었던 것 같았던 마음이다"라며 "사기를 당하다 보니 많이 힘들었던 것이다. 그래서 방송도 많이 쉬었던 것이다. BJ분들에게는 시간을 달라고 말씀드렸던 상황이다"라고 덧붙였답니다.

하지만, 2021년 7월 중순에 도박을 하지 않았다는 김이브의 해명은 모두 거짓으로 드러났답니다. 김이브 역시 "물의를 일으켜 정말로 죄송하다. 당분간 방송은 쉴려고 합니다"라고 전했답니다. 

+ Recent posts